1.2ha 부지에 철쭉 3만본과 대왕참나무가 이색경관 연출

철원군 최대의 철쭉원으로 육성, 관광자원화에 기여

철원군(군수 : 이현종)은 동송읍 장흥리 576-1번지 장흥교회 일원에 지난 6월부터 추진한 장방산 산림욕장(주민휴게공간)조성사업을 완료하여 군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장방산”은 도로변과 마을 인근에 위치한 자그마한 산림으로 충혼비가 있는 지역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그 동안 방치되었던 낙엽송 산림을 숲가꾸기 등을 통해 고사목, 병해충목, 수형불량목 등은 솎아베기(간벌)를 하여 산림의 건전성을 최대한 확보하도록 하였으며 수형이 우수한 수목은 최대한 존치시켜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했다.

또한, 마을주민과 철원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철원군의 군화(郡花)인 철쭉을 대규모로 식재하고, 단풍나무와 대왕참나무를 식재하여 이색경관을 연출토록 했다.

주요 시설로는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570m 길이의 숲속탐방로와 산림욕 베드, 평상 등을 설치하였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새로이 단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탐방객의 편의를 위한 주차장, 음수대, 화장실 등도 설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했다.

특히, ‘숲속 탐방로’는 절토와 성토를 최소화하여 무장애로 조성하였으며, 탐방로 주변에는 야간에도 이용 할 수 있도록 보안등(가로등)과 잔디등(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철원군은 앞으로 “장방산 산림욕장”을 철쭉을 테마로 한 공원으로 육성하여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군민들의 산림복지 수혜도 증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라고도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