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 속에 신명나는 놀이마당!’

인제지역 최대 향토 축제인 제36회 합강문화제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합강정, 인제실내체육관, 인제잔디구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풍요 속에 신명나는 놀이마당’을 슬로건으로 전통문화, 문예・전시, 화합의 한마당, 체험행사, 연계행사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5일에는 제16회 하늘내린종합예술제 개막을 시작으로 6일에는 인제문화원장배 풍물경연대회, 제4회 여초선생추모 전국휘호대회,

합강제례, 고사음식 체험, 인제사랑상품권 경품행사 및 한마음가족음악회, 꿈의 오케스트라 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이어진다.

 

특히 6일 오후 7시부터 인제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는 ‘한마음가족음악회’에는 팬텀싱어시즌2 우승팀 포레스텔라, 자이언티, 설하윤, 포지션 임재욱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 7팀이 출연해 축제장의 분위기를 들썩이게 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축제 마지막 날인 7일에는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군민체육대회에 1,600여명이 참여해 체육경기, 민속경기, 유아경기, 군인경기 4개 분야 20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개최되는 합강문화제는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되는 만큼 지역주민은 물론 전국의 방문객들이 인제에서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