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미래를 TOUCH하다. 강원 과학을 TOUCH하다.

강원도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3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10.10(수) ~ 10.11(목) 양일간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강원지식재산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열리는 도내 최대규모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의 융합축제로, 기업인, 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내 첨단과학기술 전시와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초중고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기술 프로그램*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IP인재 스카우트대회, IP모의투자오디션 및 밸류업 캠프가 개최되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하는 투자기회 마련과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개막행사에서는 강원도 과학기술과 지식재산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이 진행된다. 특히, 과학기술대상은 도내 과학기술인들의 명예와 긍지를 높이고, 첨단 과학기술을 도민과 함께 공유하여 과학문화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이번 축전을 통해 도내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발전된 모습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도민들이 과학을 일상에서 즐기는 생활문화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소통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