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팥으로 만드는 따끈따끈한 이야기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안흥찐빵축제가 10월 12일부터 3일간 안흥찐빵 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안흥찐빵축제위원회(위원장 남홍순)는 10월 12일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킬 박현빈 등 유명가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안흥찐빵 체험 및 판매부스, 31개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과 25개의 농특산물 판매장, 도깨비 도로체험, 삼형제 바위전망대 및 백일홍 포토존을 조성하여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기간내에는 안흥손찐빵 할인행사 및 구매고객에게 즉석복권을 통해 황금반지와 “빵양”, “팥군”캐릭터 인형, “횡성 팥󰡓, 횡성군 관광기념품 등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첫째날인 10월 1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모든 부스들이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특히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남녀노소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둘째 날에는 축제장부터 도깨비도로까지 가는 안흥찐빵과 도깨비트래킹을 준비하여 가을의 정취와 도깨비 도로에서의 색다른 체험을 준비 중이며, 마술공연과, 군악대공연, DJ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와 오후 6시부터 펼쳐지는 제2회 전국커플 안흥찐빵 먹기대회와 방문객들을 위한 환영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먹기대회는 당일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푸짐한 상품이 준비 되어있다.

셋째 날에는 횡성문화예술회관 상주 단체인 도모와 함께 지역 학생들이 참여하여 만든 안흥찐빵과 삼형제바위의 전설을 마당극으로 꾸며 색다른 공연을 기획하고 있으며, 축제 봉사자들과 면민이 함께하는 폐막행사와 폐막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안흥찐빵 원료곡인 횡성팥으로 만든 팥케잌, 팥전병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같이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안흥찐빵 빚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홍용표 안흥면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팥으로 손으로 빚어지는 정성이 깃들여진 안흥찐빵의 참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며,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지역적 특성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축제를 준비하여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남겨 줄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