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종합
2018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2일 개막올해 김장은 ‘평창산 고랭지 배추’로 해결하세요

올해 3회째를 맞는 ‘2018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가 2일부터 11일까지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에서 펼쳐진다.

고랭지 김장축제에서 사용하는 재료는 ‘젓갈류’를 제외하고는 모두 평창산으로, 축제위원회 측은 직접 검수한 품질좋고 믿을 수 있는 고랭지 배추와 토종 갓, 고춧가루, 양파, 대파 등 김장 재료를 구비해놓았다.

참가자들은 도우미의 도움을 받으며 힘들지 않게 김치를 버무려 갈 수 있고, 축제장 옆에서 운영하는 농산물 판매장을 통해 원하는 부재료를 구입해 맞춤형 김장담그기도 체험할 수 있다.

절임배추 8kg과 양념 3kg 세트는 4만 5천원, 절임배추만 구매할 경우 20kg에 3만 5천원이며, 담근 김치는 현장에서 택배배송이 가능해 김장을 해결하고 홀가분하게 집에 돌아갈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문화예술 공연이 이어지고, 오대천 걷기, 떡메치기, 목공예 체험 등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김장 김치와 어울리는 수육 등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에서도 김장하는 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해발 700m에 위치한 평창 지역은 밤과 낮의 기온차가 커 고랭지 배추의 조직이 단단하고 고소한 맛이 깊어, 김장을 담갔을 때 아삭한 맛이 뛰어나고, 오래도록 잘 무르지 않는 특징이 있다.

한편 코레일은 KTX를 타고 평창 유명 관광지와 김장축제를 동시에 둘러볼 수 있는 ‘오대산 힐링워킹&고랭지 김장체험’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서울역 또는 청량리역을 아침에 출발, 평창 진부역에 도착하여 오대산 전나무숲길과 월정사, 성보박물관을 둘러보고,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에서 김장체험을 한 후, 대관령 바우파머몰에서 평창의 우수 특산물을 만나보는 하루 일정의 여행상품이다. 코레일 패키지 여행상품 문의는 평창역 여행센터 033-520-8106,8155로 하면 된다.

최은주 기자  jihom@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