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동해/삼척/태백
삼척시, 자연생태 농작물 수확 체험프로그램 운영

삼척시농업기술센터는 가을철을 맞아 ‘자연생태공원 농작물 수확 체험프로그램’을 지난 10월 26일(토)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회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매주 토요일마다 총 5회 100명 규모로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며, 체험내용은 미루나무 숲길 생태탐방로 산책 및 표고버섯 수확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미루나무 숲길 생태 탐방로에서 공원 내 서식하는 멸종위기종인 하늘다람쥐 및 오색딱따구리의 생태습성 및 서식지에 대한 설명과 새집 관찰 등 탐방활동 후 표고버섯 체험장으로 이동하여 수확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후 표고버섯 수확체험을 하게 된다.

체험행사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매회 차 20명 내외로 운영하며, 자연생태공원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수확 체험한 표고버섯(1인 500g 한정)도 가져갈 수 있어 마음까지 풍성하게 채워줄 전망이다.

삼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사목을 활용하여 재배한 표고버섯을 직접 수확하는 경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환경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민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최은주 기자  jihom@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