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속초/고성/양양
김성녀 뮤지컬 모노드라마「벽속의 요정」속초문화예술회관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공연 11월~12월 열려

속초시가 속초문화예술회관의 새단장과 함께 수준 높은 문화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속초문화예술회관은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선정된 극단 미추의 김성녀 뮤지컬 모노드라마「벽속의 요정」, 연우무대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사이」, 극단 하땅세 매직스크린아트 가족극 「오버코트」를 무대에 올린다.

문예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추진되는 이번 공연은 지역주민의 공연관람 기회 확대와 문화적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11월 9일(금)과 10일(토)에는 김성녀 뮤지컬 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은 스페인 내전 당시 실화를 바탕으로 30년 동안 벽 속에 몸을 숨기고 살아야 했던 한 남자와 아내, 딸의 사연을 배삼식 작가가 한국 근대사 아픔과 접목하여 극을 재구성한 작품이다.

2005년 초연 당시 올해의 예술상과 동아연극상을 수상하였고,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 3에 선정되었으며, 이후 스테디셀러 연극으로 자리 잡아 공연마다 전회 기립박수 세례를 받는 기록을 세우며, 연극의 재미와 감동, 작품의 완성도를 인정받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11월 23일(금)과 24일(토)에는 제12회 한국 뮤지컬대상 최우수 작품상 및 작사 극본상을 수상한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사이」가 무대에 오른다. 누적 관객 50만 여명이 관람하여 공연 만족도는 100%이며, 연인·가족이 보면서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또한, 2015년 여름 세계적인 공연예술축제 에딘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세계 공연관계자들과 관객들로부터 인정받았던 매직스크린 아트 가족극 「오버코트」가 12월 7일(금)과 8일(토)에 어린이 관객 이목을 집중시키고 어른들은 어린 시절추억으로 빠져들게 하는 가족극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체 관객 중 30%이상을 지역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하여 관람기회를 제공하며, 계층과 세대간 소통과 문화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관람료는 무료이지만 사전에 좌석교환권을 속초문화예술회관 관리사무실(☏033-639-2080)에서 1인 2매까지 배부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관객 및 출연자의 편의를 위해 업그레이드 된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최은주 기자  jihom@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