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춘천
춘천시정부, 저출산 우수시책 경진대회 행안부장관상 수상특별교부세 5천만원

춘천시정부가 지자체 저출산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았다.

시정부는 20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열린 저출산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1개 자치단체(시도3, 시군구8) 중 행정안전부장관상인 장려상을 받고 특별교부세 5천만 원을 수상했다.

시정부가 응모해 수상한 시책은 ‘황혼육아 지원사업’으로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육아법을 알려주는 사업이다.

돌봄 스트레스로 인한 가족 간 갈등을 해소, 가정 내 돌봄 지원 및 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 세대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심리상담 지원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생애주기별 보육선도도시 시범사업으로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과 위스타트 춘천마을이 연 360여명으로 시작해 올해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과 북부노인복지관으로 확대, 총 4개소에 연 1,450여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보였다.

양육노인을 위한 육아상식과 건강관리 교육, 제빵체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시정부는 이 사업을 운영한 결과 어르신들의 양육스트레스 척도, 주관적 행복감 척도, 생활만족도 지수 등이 긍정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정 내 출산친화적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했다고 했다.

한편, 지난 5월에는 강원도에서 실시한 저출산 극복 우수사례발표에서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힐링캠프 사업으로 우수 시에 선정된 바 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