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청년 창업의 날개를 펼쳐라

삼척시에서는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오는 12월 26일까지 삼척중앙시장 2~3층에 조성되는 청년몰에 입점할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18년도 청년상인 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에게 지속가능한 자립 기반을 제공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모집대상은 만 39세 이하(미성년자 제외) 예비 창업자로서, 예비 창업자란 ‘신청일 기준 개인사업자 및 법인설립 등록을 하지 않은 자’를 의미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모집기간 내 이메일(yt1004@semas. or.kr) 또는 등기우편(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450, 이롬빌딩 2층 청년상인스타트업지원단 창업지원팀)으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평가와 심층면접을 거쳐 모집정원(조성점포수)의 2배수인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교육(150시간)과 소정의 자격검증 및 평가를 거쳐 최종 25명의 청년 상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청년몰 점포배정, 점포 임차료 지원, 인테리어 비용 보조, 홍보·마케팅,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 등 다양한 지원을 패키지로 받게 된다.

청년상인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www.samcheok.go.kr)를 참고하거나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청년상인의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성공적 정착을 유도하여 청년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전통시장에는 젊은 층 유입으로 활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성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