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시민기자
<누구나 시민영상제> 성황리 폐막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4층 상영관에서 12월 15일에서 16일 이틀간 상영

<누구나 시민영상제>가 12월15일(토)~16일(일) 이틀간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4층 상영관에서 진행되었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누구나 시민영상제>에서는 강릉시민이 제작한 영상 창작물을 통해 우리 지역만의 이야기를 공유했다.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지역 커뮤니티 형성과 지역영상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영상제를 개최했다. 15일 14시에는 <일반 출품작>, 16일 14시에는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교육 수료작>을 상영했다.

작품을 상영한 감독들은 “지나온 시간을 돌이킬 수 있어서 좋았다.”“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감상을 전했다. 관객들은“감동적인 부분도 있었고, 재미있는 부분도 있었음.”“실험 단편 시나리오가 신선했음.”“너무 전문적인 작품을 생각하고 와서 놀랐지만 제작자 분들의 생각을 볼 수 있어 좋았음.”“나이에 무관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사람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였음.”등의 반응을 보였다.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누구나시민영상제>를 통해 강릉시민들이 만든 작품들로 2018년을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기쁘다. 또한 2018년 강릉시영상미디어센터 수업을 통해 만들어진 수료작을 모아 상영하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 사이의 네트워크도 형성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영상제를 진행할 것이며, 독립영화에 시민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져가면 좋겠다.”며 말을 전했다.

조성길  kilhodos@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