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종합
속초 해맞이, 속초해수욕장 1위동명항, 해맞이공원도 인기

속초시청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들이 추천하는 해맞이 명소 1위는 ‘속초해수욕장’으로 나타났다.

속초시는 지난 12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속초시청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2019 새해 해맞이 어디로 보러갈래?’라는 주제로 속초해맞이 명소 2곳을 추천하는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집계 결과 471명이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93.6%인 441명이 속초지역 외 거주자로 해맞이 명소에 대한 관광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속초 해맞이 명소로 38%의 추천을 받은 속초해수욕장은 차지한 매년 해맞이 축제가 열리고 조도에 걸친 일출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이내로 교통접근성도 편리해 속초의 일출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속초해수욕장에 이어 동명항(18.8%), 해맞이공원(15.5%), 영금정(13.6%)도 두드러진 수치로 인기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밖에 장사항, 등대전망대, 청초호, 대포항, 청대산, 외옹치 등도 해맞이 명소에 이름을 올렸다.

속초시 거주자나 속초지역 외 거주자가 추천하는 해맞이 명소는 거의 비슷한 비율의 인기도를 보였으며, 관외 거주자의 이벤트 참여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참여이기에 속초의 해맞이 명소에 대한 인지도 또한 파악할 수 있었다.

한편, 속초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SNS이벤트는 팔로워들에게 해맞이 여행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홍보도 병행하게 되어 1석2조의 효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공식 SNS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팔로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