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영월/평창/정선
평창송어축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유망 축제로 도약!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19년 문화관광축제에 평창송어축제가 유망 축제로 도약하였다.

지난 2006년 수해로 황폐화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고 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주민들이 오천원, 만원 등 소액을 자발적으로 출자하여 시작한 평창송어축제가 2018년 신설된 문화관광 육성축제 최초 선정에 이어, 2019년엔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게 되었다.

전국 최초로 양식에 성공한 평창 송어의 우수성과 겨울철 주민들의 얼음낚시 전통을 주제로 성장한 평창송어축제는, 송어 1번지 브랜드 선점을 통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를 냈으며, 이번 유망축제 선정에 따라 국·도비 지원을 받게되면서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평창송어축제가 한 단계 도약한 반면, 평창효석문화제는 2018년 최우수 등급에서 2019년 우수 등급으로 한 단계 내려오면서 그 동안의 성과를 잠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평창효석문화제 또한 지역 주민들이 주축이 되어 가산 이효석 선생의 문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한 축제로, 주 무대인 봉평면은 축제를 통한 지역 홍보로 평창군 대표 관광지이자 메밀산업의 본고장이 되었다. 이번 축제 선정결과를 반면교사로 삼아 보다 축제의 내실을 기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평창송어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유망 축제에 선정됨에 따라 평창군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개의 축제 등급 타이틀을 보유한 지자체가 되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문화관광축제 선정을 위해 노력해주신 축제 관계자 및 군민여러분께 모두 감사드리며, 덕분에 평창군이 전국 기초단위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2개의 문화관광축제 타이틀을 보유하게 되었다.”며, “매년 선정 결과에 일희일비할 것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드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