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영월/평창/정선
정선군, 2019년 강원도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 신청접수
   
▲ 정선군
[피디언] 정선군에서는 도내 근로자의 목돈 마련을 통한 실질 임금수준 개선과 실직 또는 퇴직 시 재취업 및 창업 등에 안심하고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보장을 강화하는 2019년 강원도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을 오는 2019년 1월 2일부터 신청접수를 받는다.

지원내용은 공제가입일로부터 5년간 근로자가 매월 15만원, 기업이 매월 15만원을 불입하면, 도 및 군에서 매월 20만원을 지원하여, 만기 시 근로자에게 3천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업의 경우, 도내 소재의 기업 중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법"상 중견기업, 소속 상용근로자 1명 이상인 기업, 그리고 소상공인이 해당되며, 근로자의 경우,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인 근로자 중, 지원기간 동안 소속 기업에 재직이 가능한 상용근로자 및 정규직이 해당된다.

신청기간은 2019년 1월 2일부터 예산 소진시 까지 신청접수를 진행하며, 정선군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정선군 관계자는 강원도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으로 근로자의 장기재직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정선군의 인구유출방지 도모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현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