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종합
태백산눈축제 성공…68만명 찾아가족단위 외국인 관광객들이 붐벼
19일 강원 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열린 제26회 태백산 눈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거대 눈조각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제는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을달 3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2019.1.19/뉴스1 © News1 박하림 기자


(태백=뉴스1) 박하림 기자 = 순백의 雪(설)·來(레)·임 제26회 태백산 눈축제가 3일 성황리 막을 내렸다.


태백시축제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개막 이후 폐막일인 이날까지 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총 68만7433명으로 집계되며 흥행가도를 이어갔다.

예상 밖의 눈 가뭄으로 여기저기서 우려의 목소리가 들렸지만 악재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성과는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올해 1월 한 달 태백에 눈이 내린 날은 고작 사흘. 적설량은 약 6㎝에 불과했다.

첫 주말을 맞은 지난달 19일에는 하루에만 11만 5000여명이 방문해 대박을 쳤다.

무엇보다 수많은 가족단위 외국인 관광객들이 붐벼 거대 눈 조각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글로벌 유망 겨울 문화관광축제로의 면모를 확연히 나타내기도 했다.

이른 아침부터 관광버스들이 길게 꼬리를 무는가 하면 진입로는 버스에서 내린 인파로 어깨를 부대끼며 오가야 했다.

역시나 압도적인 규모의 초대형 눈조각들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눈길을 사로잡았다.

태백산눈축제는 지난달 2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겨울관광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태백시축제위원회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들이 태백산눈축제를 찾아주셔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내년에는 더 알찬 축제로 관광객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27일 강원 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열린 제26회 태백산 눈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거대 눈조각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제는 2월3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2019.1.27/뉴스1 © News1 박하림 기자

 

 

 

 

23일 강원 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열린 제26회 태백산 눈축제를 찾은 외국인 관람객들이 거대 눈조각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2.3/뉴스1 © News1 박하림 기자

 

 

 

 

류태호 태백시장(오른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9일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백산 눈축제가 겨울관광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태백시청 제공) 2019.1.29/뉴스1 © News1 박하림 기자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