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4.~ 15,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개최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강원평화특별자치도」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 및 당위성을 확보하고 효과적 추진전략과 미래 비전을 논의하고자 (사)한국지방자치학회 동계학술대회 분과회의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학술대회는 2. 14.~ 15.(2일간)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개최되며, 14일(14:40~) 제1분과회의에서「강원평화특별자치도의 기본개념과 당위성」, 15일(15:20~) 제7분과회의에서「한반도 신경제 구상과 강원도 균형 발전」을 주제로 국내 관련 분야 전문가와 토론자들이 참석하여 남북평화시대를 맞아 도의 역할과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사)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분과회의에서는 타 지자체 및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보다 거시적인 관점과 다양한 측면에서「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논의 기회를 마련하여 추진 전략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이번 학술대회에서 한반도 평화의 모멘텀이 될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과 동의를 얻고, 타 시도의 특별자치도(시) 추진 사례를 공유하면서 현 정부 분권기조와 연계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당위성을 적극 알려 도의 신성장 동력 추진기반을 확고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향후에도 도・국민 소통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공론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Bottom-Up방식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