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영월/평창/정선
평화올림픽 현장, 평창시티투어가 무료- 평창군, 올림픽 성공개최 1주년 기념 시티투어 무료 운영, 3월까지 연장해
사진=평창군 제공

평창군이 지난 2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평창시티투어 버스 무료 운영’을 3월 한 달간 연장 운영한다.

평창군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을 맞아,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해준 전 국민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평창시티투어를 2월 한달 간 무료로 운영했으며, 평창 관광 시 교통편의를 더 하고자 3월 한달 간 연장운행 하기로 했다.

평창시티투어 이용객은 ‘올림픽로드’를 테마로,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월정사 전나무숲길, 대관령목장을 방문하게 되며, 매일 오전 10시10분 KTX강릉선 평창역에서 시티투어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또한 평창의 아름다운 문화와 올림픽의 감동을 전해 줄 문화관광 해설사가 투어버스에 가이드로 탑승해 재미있고 맛깔나는 해설로 평창여행의 추억을 더해 줄 예정이다.

평창시티투어 무료 운영은 민간위탁사로 선정된 (합자)강원관광이 관광객 교통비를 부담하고, 평창군은 운행손실분을 보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민·관 공동 협력으로 운영한다.

평창시티투어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이용 방법은 평창시티투어 홈페이지(http://tour.pc.go.kr/happy700bus)나 운영사무국(☎033-334-960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윤수 문화관광과장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이후 평창을 찾는 내 외국인이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관광지점간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올림픽의 감동과 평창의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보다 쉽게 체험 할 수 있도록 평창시티투어 무료 운영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하며, “온 국민들 마음 속에 평화올림픽으로 기억되고 있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평창을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