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평창동계올림픽 종합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기념행사 개최3월 9일 평창 알펜시아에서 기념식, 정선 실내체육관에서 특별공연
사진=2018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제공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기념행사가 3월 9일 평창과 정선에서 각각 개최된다. 이 행사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의 개막일에 맞춰 문화체육관광부,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와 강원도가 공동주최한다.

1주년 기념식은 3월 9일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패럴림픽 참가 선수와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다.

기념식의 주요내용으로는 우리나라의 동계패럴림픽 최초 금메달리스트(크로스컨트리 7.5km 남자좌식)인 신의현 선수 등이 참여하는 기념세리머니와 함께 시각장애인 이소정 양과 평창스노우어린이합창단 공연, 하현우, 박기영, 청각장애 발레리나 고아라, 김수진(소프라노)과 김종원(테너)이 출연하는 ‘평화의 하모니’그리고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가능한 꿈들’이라는 주제로 매직퍼포먼스를 펼친다.

1주년 특별공연은 같은 날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정선 실내체육관에서 1주년 기념영상 상영과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공연내용으로는 발달장애 청년들로 이루어진 국내 최초의 클라리넷 앙상블 ‘드림위드앙상블’의 수준 높은 연주와, 박애리-팝핀현준과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이 함께하는‘정선아리랑 공연’그리고 아이콘, 양동근, 클론, 신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는 총 49개 국 57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동계패럴림픽 사상 최대 규모의 대회로 기록되었고, 북한이 역사상 처음으로 동계패럴림픽에 참가한 대회이기도 하다. 이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금메달 1, 동메달 2개로 종합 16위를 기록한 바 있다.

강원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 행사는 패럴림픽이 남긴 성과와 과제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패럴림픽 선수,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노력한 모든 분들에게 긍지를 심어주는 자리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패럴림픽 1주년 기념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