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35억 확보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에 선정되어 35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해시 구미동 11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국비를 포함한 총 75억원의 사업비로 수영장, 체육관, 탁구장, 헬스장 등 생활체육시설과 인근 산업단지 노동자 특화형 생활문화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동해시에서 추진하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2,956㎡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수영장 건립을 계획하여 부지 확보, 중기 지방재정 계획 및 행정절차 단축을 추진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해왔으며, 설문조사 등 수요조사를 통해 건립계획을 수립한 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3월 5일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동해시 남부지역 주민들도 10분 생활권으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북평레포츠 복합시설이 북평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산단 근로자들을 위한 생활문화시설 기능이 되도록 하여 지역주민과 근로자들이 고루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북평동 갯목에서 사업부지로 진입하는 도로를 올 해 안에 개설하여 접근성을 확보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고석민 전략사업과장은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되면 공공체육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시민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해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동해시 전략사업과에서는 시의 미래 먹거리가 될 신성장동력 사업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금번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건립을 포함한 총 257억원의 국·도비 확보로 성장동력 사업 프로젝트를 현실화 시키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