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스타치오(Peace Touch 5) 청춘 버스킹⌟

사진=강원도 제공

(재)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도내 평화지역 5개 군(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에서 4월~10월까지 매월 둘째‧셋째 주 토요일에 지역민 및 군 장병을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을 운영할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금회 추진하는 ⌜피스타치오(Peace Touch 5) 청춘 버스킹⌟ (이하 피스타치오 청춘 버스킹) 청년예술가 공모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할 수 있는 만 19세~만 39세의 도내‧외 청년예술가들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접수일은 3월 8일(금)부터 3월 14일(목)까지이며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wcf.or.kr) 사업공고란에서 지원 자격 등의 상세 내용이 확인 가능하다.

「피스타치오 청춘 버스킹」은 ‘평화지역(5개 군)에 재능 있는 청년들의 다양한 버스킹 공연으로 도민에 닿아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작년 하반기에 강원도가 추진한 ‘평화 이음 토요콘서트’ 사업이 그 전신이다.

(재)강원문화재단은 ⌜피스타치오 청춘 버스킹⌟사업 운영을 위해 강원도와 위탁 운영 협약(도비 7억)을 체결하였으며, 올해 10월까지 청년예술인과 함께 총 190 여회의 버스킹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많은 청년예술인들이 사업에 참여하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도민들에게는 평화지역의 활성화와 문화적 수혜를 함께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