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취업 꿀팁 제공!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오는 3월 27일(수),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및 지역내 공기업과 함께 강원도내 지역인재의 공공기관 취업 지원 및 개인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인재의 채용의무화에 따라 각 공공기관들이 채용규모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청년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관광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8개의 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NH농협은행, 강원랜드, 강원도개발공사 등 9개의 지방공기업 및 지역기업이 채용상담을 진행하며, 도내 대학생, 고등학생, 청년구직자 등 1,500여명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공공기관 채용요강 설명 및 취업전략 분석, 모의 블라인드면접, 취업사례 토크콘서트, 전문가 특강, 취업서류 컨설팅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모의시험 등 취업준비생에게 현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정보 제공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기업 연구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공기업 준비 전략부터 자기소개서/NCS 시험/면접 준비 전략까지 취업 준비생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줄 해커스잡 윤종혁 강사와 취업준비에 필요한 공부 비법과 비즈니스 인문학 등 오늘을 살아가는 청년들의 자세에 대한 내용을 강의할 인기강사 조승연 작가가 초빙되었다.

또한, 강원도 일자리 정책 등 주요 일자리 사업과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강원도 일자리 홍보존이 운영되며, 면접 컨설팅(메이크업, 코디 등 이미지컨설팅), 면접사진 포토존을 비롯하여 이전공공기관 홍보사진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최정집 강원도청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행사가 공공기관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도내 일반기업에 대한 채용정보도 함께 제공되는 등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면서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희망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