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애로계층 일자리 포럼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최근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청년문제의 해법과 대안을 모색하고 종합적인 청년정책 수립을 위하여 “청년이 만들어가는 행복강원”이라는 주제로 오는 28일 오후 3시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커넥트 스퀘어에서 청년포럼을 개최한다.

무엇보다 이번 포럼에서는 청년을 적극적인 정책 참여자로 설정하고 청년과 관련된 전 영역에서 지원 가능한 청년정책 기본체계를 구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주제발표에서는 “청년일자리 문제와 강원도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원연구원 지경배 연구위원의 발제와 김민성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 사무국장의 청년정책 제안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고, 종합토론에서는 한국고용정보원 주무현 본부장을 좌장으로 강원도청 신승렬 청년특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 ㈜록야 박영민 대표, 강원대학교 이상준 총학생회장 등 지자체, 전문가, 청년대표, 산업계 등이 참여하여 청년실업률 등 다양한 이슈와 더불어 수도권과의 임금 격차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강원청년들의 문제를 진단하고 지역차원의 대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올해 시리즈로 기획하고 있는 취업애로계층에 대한 일자리 포럼의 첫 신호탄으로 일자리 문제를 수혜대상별로 나누어 집중 논의하고 그 결과를 도정정책에 반영하는 참여형 정책모델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 이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과장은 “이번 포럼은 청년을 수혜 대상이 아닌 적극적인 정책제안 주체로 보고 그들의 권익과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각 분야의 과제를 찾고 강원도 차원의 청년정책을 선도적으로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