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도관 강원센테 제공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센터장 장효강, 이하 강원센터)는 지난 4월 9일 태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신애, 이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태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센터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업무의 전문성과 사업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카지노 인근 지역 가족 구성원들의 도박문제 예방과 안전한 사회 환경조성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취약가정에 대한 상담 및 교육서비스 제공, 취약 가정의 상황에 따른 맞춤형 사례관리 지원, 상호 기관 홍보 및 자원 연계 등에 협력키로 했다.

강원센터 장효강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와 가정에 전문적인 상담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됨에 따라 지역 내 도박으로 인한 가정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