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강릉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신속복구 노력- 5월초까지 / 면적 7ha의 4,600여본 피해목 정비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5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의 산불 피해목을 신속하게 정비하고 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지난 산불로 숙박시설 20동 50실과 부대시설 18동이 전파되고 송림 7ha가 소실되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동해시는 리조트 복구를 위해 피해조사가 끝난 산림분야에 대해 지난 17일부터 정비 중에 있다. 산불피해목은 평균 40~50년 이상 자란 해송으로 조경수, 자연수림 등 5,100여본의 피해목 중 생존 가능한 500여본을 제외하고 4,600여본을 정비할 예정이다.

정비작업은 입목 처리와 잔가지 처리로 나눠 진행 중이 있으며, 대경재(굵기가 30cm 이상인 원목) 등과 같이 재활용이 가능한 목재는 향후 리조트 복구시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피해가 경미한 수목은 수세 회복을 돕고 고사를 예방하기 위해 수간주사 및 영양제를 접종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산불피해목 정비는 22일 현재 40%의 공정율(벌채 90%)로 5월초 해변한옥촌 및 망상제2오토캠핑장 캐라반 재 운영 전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향후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복구계획이 조속히 수립되는 대로 조경수 복원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망상해변을 찾는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본격적인 피서철 전에 해변을 재정비할 수 있도록 산불 피해목을 신속히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