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e스포츠협회&강원도 업무협약 -

사진=강원도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와 강원도는 DMZ평화지역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4. 29.(월), 16:00시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 김성호 행정부지사와 협회 김영만 회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간 원활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며, 특히「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를 공동 주최하고, 군 장병의 여가 문화 콘텐츠 확보와 DMZ평화지역의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는 오는 5월부터 DMZ인근 사단 및 여단 360팀 1,600여명이 예선전을 진행하며, 최종 72팀 350여명의 선수가 부대의 명예와 총상금 1,600만원(도지사상, 협회장상)을 걸고 결선전에 참여하게 된다.

대회종목은 군 장병들이 가장 선호하고 e스포츠 점유율이 높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베틀그라운드 2개로 진행되며, 결선전은 7. 5.(금)~ 6.(토), 2일간 인제 다목적경기장 및 주변 부대시설에서 개최한다.

사단급별 예선전은 해당 군청에서 주관하며, 부대별 인근 PC방을 활용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지원하고, 부대별 우승팀은 해당지역 군수포상 등 시상식도 함께 진행한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군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e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김성호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강원도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e스포츠는 이미 젊은이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여가문화이며. 군 장병들이 e스포츠 대회를 통해 군대에서 좋은 추억을 쌓고, 이런 대회가 계속 열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道 김성호 행정부지사는“업무협약을 통해 실질적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올해 대회를 계기로 하여, 육·해·공군 모두 참여하는 대회로 확대되기를 바란다”면서, “대회 전문역량을 갖춘 협회의 자문과 참여가 성공개최 여부를 좌우함에 따라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