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로 인한 관광객 감소 2차 피해 발생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산불 피해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여행을 즐기는 것이 최고의 기부이자 자원봉사라며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일 발생한 산불로 인해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동해무릉건강숲, 추암오토캠핑장 예약 취소가 줄 잇는 등 관광객이 감소하고 지역 경기가 위축되어 2차 피해를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동해시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망상제2오토캠핑장 운영 재개와 무릉계곡, 추암해변, 논골담길 등 주요 관광지를 적극 홍보하여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 할 방침이다.

한편, 동해시는 수도권 등 여타 도시에 비해 미세먼지가 적고 겨울에는 온화하며 여름에는 시원한 기후로 관광객과 체육 종목 전지훈련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지 정비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동해무릉건강숲은 친환경 숙박시설과 화이트 견운모 찜질방, 산소힐링방 등 체험시설을 이용하며 건강자연식도 맛볼 수 있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는 힐링여행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아울러 일출 명소 추암해변은 오는 5월 촛대바위와 아름다운 석림을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초 해변 출렁다리가 첫 선을 보이며, 바다를 배경으로 캠핑을 즐기는 추암오토캠핑장, 합리적인 가격에 러시아 대게와 킹크랩을 맛볼 수 있는 동해 러시아 대게마을까지 복합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김종문 부시장은 “산불로 인해 이재민이 삶의 터전을 잃은 데다 관광객 감소로 인해 지역 경기가 위축됐다.”며 “동해시를 많이 방문해 주시는 것 자체가 지역 주민들에게는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