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원주시 제공

원주시가 체류형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중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행사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4월 29일(월) 단구초등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5월 3일(금)까지 구곡초등학교, 귀래초등학교, 원주대성중학교, 육민관중학교 등 5개 학교에 280여 명의 중국 청소년이 방문한다.

단구초등학교를 방문한 중국 사천성 성도시 대읍현 북가소학교 학생 40여 명은 단구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함께 한복등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중국 한시 낭독 및 무용, K-POP 댄스 등 양국 청소년들의 장기를 뽐내며 우의를 다졌다.

이어 30일(화)에는 사천성 대읍현 진원진초급중학교 학생 40여 명이 원주대성중학교를 방문해 과학교실, 체육활동 등을 진행하고 학교 급식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중국 사천성 청소년 수학여행단은 학교 방문 및 문화예술교류 행사 외에도 원주한지테마파크, 기후변화홍보관 등을 방문할 예정으로 원주시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지역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중 문화예술교류 행사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원주시는 지난 2014년부터 외국인 단체관광객 유치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한·중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행사를 통해 8,000여 명의 중국 단체관광객을 유치했으며, 오는 7월 중에도 1,000여 명의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이 원주를 방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