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종합
동해시 캠핑장, 연휴기간 100% 예약무릉힐링캠프장, 추암오토캠핑장, 망상제2오토캠핑장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동해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은 다가오는 어린이날 연휴기간 동안 공공분야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캠핑장의 예약률이 100%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지난 5일 발생한 산불로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의 숙박시설 20동 50실과 부대시설 18동이 전파되고 송림 7ha가 소실되는 등 시설 전반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피해가 전혀 없는 관광지도 산불의 여파로 방문객이 줄었다.

시설관리공단은 관광 활성화와 산불 피해로 운영이 중단된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의 재운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가정의 달 첫 번째 휴일인 5월 4일부터 6일까지의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망상제2오토캠핑장, 무릉힐링캠프장, 추암오토캠핑장 등 모든 캠핑장의 예약률이 100%를 기록했다.

특히, 망상제2오토캠핑장은 4월 13일부터 데크캠핑장 운영을 재개한 이후 처음으로 100% 예약률을 달성하여 국내 캠핑장의 성지라는 명성을 이어가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설관리공단은 침체된 관광 경기를 되살리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홍보물 발송과 인적 네트워크 활용 등 고객 유치에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장덕일 동해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대비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설물 관리 및 관광지 홍보를 강화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