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영월/평창/정선
웰빙과 축제의 만남…정선화암약수제 10일 개막
화암약수제 © News1


(정선=뉴스1) 박하림 기자 = 제27회 화암약수제&2019 그림바위아트앤골드페스티벌이 10일 강원 정선군 화암면 그림바위 마을과 화암약수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10~11일 ‘페인팅 락 페스티벌(Painting 樂 Festival)-즐거움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수제례, 문화동아리 한마당, 설치미술제막, 즐거울 樂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약초 미용팩 체험을 비롯해 화암약수 냉족욕, 곤드레막걸리 세계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버스킹(뮤즈팩트 트리오), 트로트(정수아), K-POP커버댄스(할리퀸), DJ파티, 그림공연 등 신명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메인무대에서 출발해 화암약수까지 왕복 5km 구간을 맨발로 걷는 ‘맨발의 청춘’도 열린다.

탄산이온·철분·칼슘·불소 등의 함유 성분으로 위장병·피부병·빈혈·안질 등에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진 화암약수를 활용한 무알콜 칵테일을 만들어 무료 시음행사도 펼치고 있다.

이종봉 군 화암문화체육축제위원장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겁고 흥겨운 화암약수제가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암약수제는 1993년부터 화암약수의 신비로움과 민속 문화를 선보이고 향토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화암약수제가 열리는 정선 화암면은 화암약수를 비롯한 화암동굴, 소금강, 광대곡, 몰운대, 용마소, 화표주, 거북바위 등 화암 8경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자연풍광이 어우러져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