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남북국방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e스포츠 콘텐츠를 DMZ평화지역의 새로운 문화아이콘으로 육성하고, 평화지역에서의 군 장병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예선전을 5.8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대회 예선전은 강원·경기 지역 20개 군 부대가 지역별 사단급 예선전으로 진행하며,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공인 대회에 출장하는 심판진들을 파견해 공정하고 원활한 대회를 운영 하고 있다.

지난 5월 8일에는 철원 6사단 청성부대 자체예선전을 통과한 20팀 9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예선전을 개최하였으며, 최종 결선전 진출팀은 2연대 Team.J팀, 19연대 3챨리팀, 88포병대대 넌 이미탈주팀, 정보통신대대 정통대대팀 총 4팀 18명이 선발되었다.

특히, 당초 결선전 진출팀 중에는 대회 결선전 전에 A병장이 전역하게 되어있어 팀원 전체가 결선전 진출이 취소 될 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부대의 명예와 부대원의 단합을 위해 전역까지도 연기하는 과감한 투혼을 발휘하기도 하였다.

또한 5월 9일 경기도 양주시 8사단 오뚜기부대에서도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21팀 95명이 대회를 진행하여, 포병 여단 오뚜기 포에버팀, 포병여단 육군티모대위팀, 기갑여단 용벤져스팀, 60여단 강병그라운드팀 등 총 4팀 18명이 선발 되었다.

지역예선전은 각 사단별 e스포츠 페스티벌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5월에서 6월초 사이에 20여개 부대의 예선을 모두 마무리하고 7.5~6일(2일간) 인제 다목적경기장에서 350여명의 정예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망의 결선전을 진행한다.

결선전에는 군 장병 e스포츠대회는 물론, 프로개임선수 초청 이벤트, 일반인 모바일 게임대회, 인기 아이돌 초청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道 변정권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은“당초 도내 10개 사단급 군 부대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도내 군 부대 장병들의 참여열기 확산과, 경기도 지역 군부대에서도 참여하여 총20개 사단급 군부대가 대회에 참여한다”면서“이번 e스포츠대회를 계기로 도내 DMZ평화지역이 군 장병 e스포츠의 모태가 되어 지역 문화컨텐츠 향상 및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