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기세 오른 강원FC, 성남 꺾고 4연승 도전
사진=강원FC제공

강원FC가 성남FC를 상대로 팀 4연승에 나선다.

강원FC는 오는 19일 오후 5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성남과 하나원큐 K리그1 2019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펼친다. 리그 첫 홈경기 승리를 안겨준 성남을 상대로 4연승에 도전한다.

강원FC는 지난 5일 홈경기에서 인천을 잡고 12일 경남 원정에서 또 한 번 승리를 거뒀다. 15일 홈에서 펼쳐진 FA컵 16강전에서 파주시민축구단을 상대로 승리해 8강전에 진출하며 3연승을 이어나갔다. 이번 시즌 리그 1, 2위인 울산과 전북만이 4연승에 성공했다. 강원FC가 성남을 잡고 4연승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3월 31일 강원FC는 성남을 상대로 홈경기 첫 승리를 거뒀다. 김현욱-신광훈이 차례로 득점을 뽑아내며 홈 관중에게 뜨거운 승리를 안겨줬다. 그때의 좋은 기억을 갖고 원정에서 또 한 번의 승리를 노린다.

12일 경남전에서 두골을 뽑아내며 득점포 시동을 건 제리치를 필두로 정조국-김지현 등 막강한 공격라인이 성남의 골대를 겨냥한다. 강원FC는 FA컵 16강전을 치르며 성남보다 1경기를 더 뛰었다. 하지만 체력적인 문제는 없을 전망이다. 경남전에 이어 FA컵에서 45분 이상 뛴 선수는 김현욱이 유일하다.

강원FC는 2016 시즌 성남 원정에서 승격을 확정 지으며 1부 리그로 복귀했다. 승격 이후 첫 성남 원정이다. 한편, 강원FC는 25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제주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19 13R 홈경기를 펼친다.

Jason Choi 기자  antisys69@gmail.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ason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