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문화
강릉아트센터, ‘토요예술시식단’공연장으로 떠나는 예술시식단의 시작!
사진=강릉시 제공

강릉아트센터(관장 손동오)는 오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수강학생과 가족이 함께 무료로 참여하며 체험할 수 있는‘토요예술시식단’을 진행한다.

이번 토요예술시식단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꿈다락 토요문화학교’사업으로, 지난 3월 국비 전액 지원 교육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관내 초등생(4~6학년)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공연장 투어·예술특강·예술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강릉아트센터의 체험형 예술감상교육인 토요예술시식단은 상·하반기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체험과 가족 참여로 구분되어 기수별 총 6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역 출신 예술가들이 직접 들려주는 예술특강과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는 공연의 날은 가족 여가의 소중함과 더불어 지역문화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나만의 객석을 고르고 출연자 체험과 공연장 투어는 일반적 예술감상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생동감 있는 체험을 통하여 객석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감상의 묘미를 발견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이며 5월까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와 강릉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하여 개인별 선착순 접수한다.

강릉아트센터 관계자는 “예술감상의 다양한 변화와 체험을 통하여 문화예술의 올바른 감상문화와 전문 복합시설을 활용한 활동 교육을 통하여 수강 학생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www.gn.go.kr/artscenter/)를 참고하거나 강릉아트센터 기획팀(☎033-660-68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