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연어축제부터 총감독제 도입 적용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축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양양연어축제 총감독제를 도입해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그동안 양양의 축제에 대해 전문성 강화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고, 현재 축제는 이벤트성 축제가 아닌 관광산업형 축제로 변화, 축제를 통해 특산물을 알리고 관광산업의 주요 컨텐츠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어 전체 연출과 운영 등 축제 전반을 모두 총괄하는 전문가를 영입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번 총감독제 도입은 양양연어축제를 관광산업형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양양연어축제부터 적용한다. 이를 위해 군은 이달중 축제 운영과 감독 및 종합연출 등 총감독 대행 용역 계약에 들어갈 계획이다.

총감독 및 연출스텝이 선정되면 10월 개최되는 연어축제 전까지 세부운영 매뉴얼, 현장 실행계획, 행사장 시설물 설치, 개막식 연출 등이 모두 전문가들을 통해 이루어져 지역축제 수준을 끌어올려 관광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문화관광축제 평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양양언어축제 총감독제 도입은 축제의 질적 변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써, 축제의 수준을 높여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우리군의 주요 문화 컨텐츠로 거듭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 양양연어축제'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남대천 둔치 일원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