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일반
속초시,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청년몰 조성사업 속도

속초시가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의 청년몰 조성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시 청년몰 조성사업단에서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청년몰에 입점할 청년상인을 모집하였으며,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총 20명이 창업지원 신청을 하였다.

서류심사를 거쳐 6월 4일(화) 면접에 합격된 예비청년상인은 3주간 공동교육과정에 입소하여 선발과정을 거치게 되고, 실전교육과 현장견학 등 심층교육을 이수하여 청년몰에 최종 입점해 창업 하게 된다.

한편, 속초시는 구)수협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용역을 실시한 결과, 건물을 보존보강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고, 이에 구)수협건물을 보강리모델링하여 청년몰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중기부 승인을 거쳐 실시설계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절차 및 준비기간 이행 후 본격적으로 8월부터 공사를 착공한다.

청년몰 준공은 올 연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간 청년상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준공과 동시에 청년몰 오픈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청년몰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