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강릉시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일시 : 2019년 6월 20일(목) 10:00~
사진=강릉시의회 제공

강릉시의회는 제276회 제1차 정례회,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조례안 등 심사를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조대영, 산업위원장:배용주) 별로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조대영 의원은 "2018년 결산서를 보면 순세계잉여금이 전년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각종 사업의 계획 단계부터 소요예산과 집행기간 등을 치밀하게 세워 각종 이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격적인 예산집행과 건전재정 운영"을 강조했다.

▶강희문 의원 "지금까지 강릉시 시정소식지를 개별 우편이나 관공서 등을 통하여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배부하여 큰 효과를 보고 있으나, 더 많은 시민들이 강릉홍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SNS나 모바일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정소식지를 게재할 것"을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신재걸 의원은 "강릉시에 소재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육성 그리고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강릉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조례안으로 규정하는 것으로서 적극적인 상품권 활성화 지원 정책과 가맹점 수를 늘려 가는 등 상품권 유통이 활성화 되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모 의원 "사회취약계층 복지지원 서비스 확대를 위한 강릉 임해자연휴양림 시설 사용료 감면 정책은 다양한 계층에서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어야 실효를 볼 수 있는데 현제 시설은 많은 보안이 필요하다고 지적. 특히 장애인분들이 휴양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부서와 충분히 협의하여 휴양림 접근성, 시설개선 등 전면 재정비할 것"을 주문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