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호남권
광양시, '1인 방송 크리에이터' 교육 수강생 모집
광양시, 1인방송크리에이터 교육수강생 모집© 뉴스1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전남영상위원회와 함께 7월 26일~8월12일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입문 과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청소년이 선호하는 직업 중 하나인 크리에이터의 기본 이해와 콘텐츠 개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대상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광양시 거주 중·고등학생으로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은 7월26일~8월12일까지 11회에 거쳐 월·수·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Δ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제작 Δ카메라 사용법 Δ영상 촬영 및 편집 Δ현장 실습 등 이론과 실무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기획, 촬영, 편집 등 청소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7월 8일까지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홍보소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재순 홍보소통담당관은 "크리에이터에 대한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진로체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