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
동부지방산림청,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숲 나들이6월 29일, 평창 대관령 국민의 숲에서 ‘키즈 페스티벌’ 개최
사진=동부지방산림청 제공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지난 6월 29일 평창 대관령 국민의 숲(대관령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와 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체험 키즈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산림청 정부혁신 실행계획의 일환인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반영하여 유아를 동반한 100가족이 함께 숲에서 오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숲체험 프로그램으로 숲의 소중함과 가족 사랑을 알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페스티벌은 유아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칸디아모스 나무액자 만들기, 향낭주머니 만들기 등 자연물을 이용한 체험 활동을 하며, 그 외에도 곤충이 되어 먹이 찾기, 카나페 만들기 등 8개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했다.

사진=동부지방산림청 제공

이번 행사가 열린 대관령 국민의 숲은 유아숲체험원으로도 활용되고 있어 연간 2만여 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숲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관내 17개의 국민의 숲 운영 활성화와 국민들의 숲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매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앞으로도 많은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소외계층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모든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