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영월/평창/정선
2019 평창평화뮤직페스티벌 개최8월 2일부터 3일까지 평창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려
사진=평창군 제공

2019 평창평화뮤직페스티벌이 오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평창올림픽스타디움 일원에서 개최되며, 오는 26일(수)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평창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고 강원도와 평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영수증 콘서트 △도전! 기네스북, 평화 오케스트라 △강원청년창업가 플리마켓 및 푸드트럭 페스티벌 △전 세계에 <대관령 숲>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청년층을 위한 1일차 공연과 장년층을 위한 2일차 공연으로 진행된다.

메인 페스티벌에 초청된 가수의 라인업도 화려하다. 1일차 공연에는 YB, 김범수, 거미, 에일리, DJ DOC, 코요태가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무대를 선보인다. 2일차 공연은 트로트 가수 태진아, 설운도, 박현빈, 신유, 장윤정, 김연자, 설하윤, 윤수현, 조정민, 나상도, 박서진이 출연하여 40~70대 중장년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트로트 무대가 펼쳐진다.

2019평창평화뮤직페스티벌의 키워드는 <EDM>과 <영수증콘서트>다. <EDM>은 야외에서 남녀노소 함께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 장르다. ‘2019평창평화뮤직페스티벌’은 기존 클럽음악에 대중가수가 직접 참여하여 공연하는 ‘한국형 EDM’ 포맷을 새로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영수증 콘서트>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방식으로 관객들은 평창군 내에서 지출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구매한 티켓은 행사 당일 강원상품권으로 1:1 교환해 행사장을 비롯한 강원도 전역에서 화폐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평창평화뮤직페스티벌은 평화를 문화로 풀어내는 평창만이 할 수 있는 평화문화콘서트로 남북의 분단을 해결하는 것만이 평화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지역과 개인의 빈부격차와 갈등을 해소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21세기형 평화 캠페인>의 의미를 담고 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평창평화뮤직페스티벌을 검색해 할 수 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