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남북국방
강원영동병무지청, 온라인으로 국민의견 수렴- 8월 5일부터 국민생각함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은 8월 5일부터 ‘병력동원(훈련)소집 모바일 통지 수신동의자 확보 방안’에 대하여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생각함은 국민과 공무원이 정책·제도의 문제점과 개선안을 제시하고 다수의 참여자간 토론, 설문조사, 찬반투표 등을 거쳐 정책대안을 만들어가는 온라인 정책참여 공간으로써, 지난해 병무청에서는 163개의 안건을 상정, 토론을 진행했으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바 있다.

이번 정책토론의 주요내용은 병무청에서 병역이행에 관한 통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다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통지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수신동의자 확보를 위한 방안 및 병역의무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홍보 아이디어 등 핵심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정책토론 기간은 7월 22일 사전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8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21일간 실시할 예정으로 해당 공개 토론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 접속해 특별한 인증 절차없이 간편 로그인 후 주제별 생각(국방·보훈) 코너에서 의제를 선택해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면 된다.

서창률 지청장은 “국민생각함 토론결과를 향후 병력동원(훈련)소집 업무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들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공정하고 신뢰받는 병무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민생각함 정책토론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