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
동부지방산림청, 산림무인비행장치(드론) 정기교육 추진- 드론 운영능력 배양을 통해 산림분야 업무 활용 활성화 -
사진=동부지방산림청 제공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드론을 산림분야 업무 전반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드론 운영 능력 배양을 위한 자체 정기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초보자와 숙련자 등 대상별 맞춤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드론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드론 기초 이해와 원활한 조작·관리 등 운영 능력을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오는 7월 26일 중급자를 대상으로 제2차 정기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10월까지 총 7차례(월 2회) 추진하며,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민간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정기교육 커리큘럼은 “드론 기본 이해, 기체관리 및 관련 법규, 드론 결합 및 기초 비행실습”의 초급반 과정, “자동고도비행프로그램(FMS) 기본 이해 및 FMS 이용 비행”의 중급반 과정, “정사영상프로그램(Photoscan) 활용, 드론 활용 야간산불 현장대응 강화”의 고급반①·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드론은 산림병해충 예찰, 산불피해지 및 산림사업지 조사 등 산림분야 업무 전반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만큼 직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드론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드론 정기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