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공항공사,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인천공항공사, 8월 23일까지 폐자원 활용 업사이클링 공모전 참가자 모집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오는 8월 23일까지 '스카이 업사이클링(Up-Cycling)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사가 개최하는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은 오는 8월 31일 개최 예정인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되며, 공사는 업사이클링 공모전을 통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공사의 친환경 경영성과를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자원 업사이클링(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을 합친 신조어로, 폐기된 제품 등에 디자인과 기능을 입혀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자원 재활용 방법)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업사이클링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8월 23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bit.ly/32ENknK)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8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문자 및 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선발된 참가자들은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의 작품 제작존 부스에서 직접 가져온 폐자원을 활용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관제탑, 비행기 등 공항 또는 항공을 주제로 한 작품을 제작하게 된다.

참가자들이 폐자원을 활용해 만든 작품들은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작품 전시존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공사는 심사위원 평가와 페스티벌 관람객들의 현장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2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 규모의 푸짐한 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인천공항 업사이클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airport.kr)를 방문해 고객참여 메뉴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사무국(032-741-3507)에 문의하면 된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공사의 친환경 경영성과를 알리고 국민들과 자원 재활용의 소중함을 공유하기 위해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신재생에너지 확대, 친환경 셔틀버스 도입 등 공항운영에서 환경분야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이와 같은 친환경 경영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 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