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홍천/횡성
횡성군,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개최
사진=횡성군 제공
사진=횡성군 제공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가족축제인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8월 9일부터 11일 3일간 횡성군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해발 500m이 넘는 둔내고랭지 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그리고 비옥한 땅에서 생산돼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성이 좋고 방울토마토, 찰토마토, 가공용 토마토 등 다양한 토마토가 생산된다.

9일(금요일) 19시 개막식 및 특별공연을 비롯해 축제기간 동안 토마토홍보관, 토마토품종전시관 등 토마토와 관련한 볼거리와 토마토풀장(대박 보물찾기), 토마토 댄스파티, 메기잡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토마토 풀장에서 즐기는 대박 보물찾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신나게 뛰어놀다 보면 한여름 더위를 느낄 새가 없다.

토마토 풀장에는 금반지와 횡성한우고기 교환권, 횡성 농특산품 등 푸짐한 경품이 숨어 있다. 특히 금년에는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를 시설을 확대하고,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천강 가족 물놀이장도 설치한다.

시원한 박 터널 걷기와, 추억의 토마토 시식회, 토마토 판매장 등 횡성 토마토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최고의 축제다.

특히 2일째 오후 7시에 개최되는‘제4회 태기산 K-POP COOL 페스티발’에는 모모랜드, 노라조,JK김동욱, 태진아 등 국내 최고의 가수들이 출연해 한여름밤에 시원한 음악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10일 둔내종합체육공원 일원에서는 24개팀 480명(50대 12팀, 60대 12팀)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둔내고랭지토마토배 전국 축구대회가 개최된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