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동해/삼척/태백
동해시, 칼라 찰옥수수 시식회- 8. 10.(토), 8. 17.(토) 13:00 ~ 17:00 / 망상해수욕장 내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칼라 찰옥수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오는 8월 10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망상해수욕장 내에서 홍보 시식회와 포토존을 운영하며,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5개 들이 선물용 세트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8월 17일에도 망상해수욕장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어린이책문화축제(9. 7. ∼ 9. 8.)와 가을 단풍철 기간에 칼라 찰옥수수 무료 시식 코너를 별도로 마련하여 행사 참가자 및 무릉계곡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시가 재배한 칼라 찰옥수수는 강원도농업기술원 옥수수연구소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골드찰(노란색)과 청춘찰(진한 자색) 2종류로, 골드찰은 항산화 및 면역력을 높이는 데 탁월한 카로티노이드가, 청춘찰은 항당뇨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능성 농산물과 웰빙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종진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동해 수평선 칼라 찰옥수수의 맛과 멋을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는 물론, 동해시를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