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종합
충남도, 내년부터 공무직 채용시 필기시험 도입
충남도청사 © News1


(충남=뉴스1) 이봉규 기자 = 충남도가 내년부터 공무직 채용시 필기시험을 보는 방식을 도입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내년부터 부서별로 나눠 진행하던 공무직 채용 절차를 인사부서 통합 채용 방식으로 전환하고 필기시험 및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한다.

그동안 도는 부정기적으로 부서별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으로 공무직 근로자를 채용해 왔으나 앞으로는 이 같은 방식으로 필요한 인원을 뽑을 계획이다.

또 연간 부서별 충원 수요 일괄조사를 실시해 정기 통합 채용 방식으로 전환, 담당 부서도 인사과로 일원화한다.

특히 필기시험(한국사·사회) 및 직무적성검사를 통해 응시자가 직무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췄는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방침이다.

아울러 Δ채용 분야별 관련 자격증 가점 Δ취업지원 대상자 가산점 Δ직무 관련 외 개인정보 수집 금지 Δ무자료(Blind) 면접시험 Δ장애인·고령자·기초생활수급자 구분 모집 등의 제도를 시행해 채용 절차 전반에 공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사회적 약자에 대한 취업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정원춘 도 자치행정국장은 “도민에게 균등한 응시 기회를 부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채용 절차를 개선했다”며 “투명·공정한 운영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신뢰받는 도정을 구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