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성남시, 28일 중앙지하상가 등 2곳에 청년지원센터 개소
성남시 제공 © News1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성남시가 28일 수정구 산성대로 267 신흥역 시네마타워 지하1층과 성남중앙지하상가에 ‘성남시 청년지원센터’를 개소한다.


성남시 청년 플랫폼 조성의 첫 걸음인 ‘성남시 청년지원센터’는 청년의 자립기반 강화와 안정망 구축을 위해 청년들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이곳을 청년이 주체가 돼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시는 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억 5000만원을 확보하고 신흥역 시네마타워 지하1층 112㎡와 성남중앙지하상가 D동 4개실을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E동 12개실을 청년예술창작소로 리모델링했다.

시는 이날 개소식과 함께 청년 댄스팀 ‘제로백’, 청년 싱어송라이터 ‘시은’의 축하 공연, 청년들이 기획해 만든 축하 동영상 상영, 행사장 포토월에서 사진 찍기 등의 이벤트도 연다.

성남시는 청년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청년일자리 지원, 청년창업가 육성, 청년 커뮤니티활성화 사업, 지역 청년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청년문제 해결 과제 발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는 “청년지원센터 개소가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