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일자리통합정보시스템(gwjob.gwd.go.k)에서 신청·접수 -

강원도는 도내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동기 부여 및 노동시장 조기진입을 유도하기 위해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 참여 신청은 공고일 현재(‘19.8.30.) 강원도에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150%이하 만18세 이상 만34세 청년 중 졸업(중퇴) 후 2년이 경과한 미취업 청년이면 가능하다.

(지원내용) 본 사업에 최종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구직활동지원금으로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이 지원되며, 수요조사에 따라 심리상담, 취업 컨설팅, 취․창업 특강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지원된다.

또한,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간 중에 취업에 성공하여 3개월간 근속하여 근무할 경우, 50만원의 취업성공금도 지급된다.

(신청방법) 참여 신청은 9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강원도일자리통합정보시스템(https://gwjob.gwd.go.kr)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 ‘자격확인란’을 통해 신청자 본인의 자격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강원도청 일자리과(☎ 033-249-2735, 2775, 3495, 34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정집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지속되는 경기침체, 청년실업률 상승 등으로 취업소요기간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구직활동에 제약을 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사회진입을 위해 애쓰는 도내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