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속초/고성/양양
양양군, 한적한 공원에서 즐기는 파크골프장 조성내년 상반기까지 18홀 파크골프장 조성
사진=양양군 제공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송암리 540번지 일원에 주민의 스포츠 여가 문화 증진을 위한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일반 골프와는 달리 나무로 된 채로 나무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스포츠로 세게 휘둘러도 멀리 안 나가기 때문에 장타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군은 사업비 7억 6,250여만원을 투입해 송이조각공원 내에 기존 파크골프장이 위치해있던 송암리 540번지 일원 25,000㎡에 파크골프장 18홀 규모 조성사업을 10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3월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제안을 받아들여 추진하게 됐다.

군은 사업 부지가 양양 남대천 하천 기본계획(변경)에 포함되어 있는 친수구역으로 산책로, 생태공원, 체험학습장 등 자연친화적 주민이용시설 조성이 중점적으로 필요한 지역임을 고려해 실시설계용역,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등 사전 행정 행정절차를 모두 마무리함으로써 주변 환경을 보전하면서 하천기본(변경)계획에 부합하도록 추진 중이며, 향후 정식 파크골프장으로 관리해갈 방침이다.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조성 사업에 들어가게 되며, 내년 상반기부터 주민 및 관광객들의 공원 이용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