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동해/삼척/태백
동해시, 지진 안전 주간 ! 미리 알아두고 대비하세요 !!- 9. 3. ~ 9. 12. / 온라인 홍보, 지진 국민행동요령 송출 등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9. 18.(수) / 오프라인 캠페인 / 동해시공용버스터미널 및 천곡 복개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9월 3일부터 9월 12일까지,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국민의 관심과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홍보에 나섰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지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지진 발생 전 대비가 중요하다. ▲탁자 아래와 같이 대피할 수 있는 안전한 대피 공간 미리 파악 ▲떨어지기 쉬운 물건은 고정 ▲가스 및 전기 수시 점검 ▲비상용품 및 소화기 준비 등은 사전 준비가 필요하며,

지진이 발생하면 ▲튼튼한 탁자 아래에 들어가 몸을 보호 ▲가스와 전깃불을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 확보 ▲계단을 이용하여 밖으로 대피 ▲건물 담장과 떨어져 넓은 공간으로 대피해야 한다.

최성규 안전과장은 “지진 발생 시 인명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합동으로 국민행동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옥외 대피장소 및 지진해일 대피장소 등도 널리 알려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자연재해에 철저히 대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해시는 지진 옥외 대피장소 및 지진해일 대피장소 각 28개소를 지정·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동해시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전과(☏033-530-2313)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진 안전 주간’은 지난 2016년 9월 12일 경북 경주에서 발생한 규모 5.8의 한반도 역대 최대 규모 지진을 계기로 국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진 대피요령과 지진 대피장소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9월 중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정·운영되고 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