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참여

2016년 12월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강릉교육지원청, 이을협동조합, 강릉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가톨릭관동대학교를 비롯한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에서 공동 주최하는 ‘2016 강릉 학생 진로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강릉 학생 진로의 날에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3개 대학 총 75개 학과의 참여가 이루어지며, 대학 학과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과 학과와 연계된 직업 및 진로체험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강릉지역 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의 특성화된 다양한 학과에 대한정보를 제공하고, 대입특강, 직업인특강, 대학생멘토와의 만남, 공연관람 등 차별화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진로선택과 미래의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내용은 △학과체험 △직업인특강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톨릭관동대학교 및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각 캠퍼스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지역대학의 특성을 살린 인문, 이공계,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학과체험과 그와 연계된 직업인특강과 미래 직업세계를 고려한 고품질의 진로탐색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금년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가 참여하여 체험학과의 분야가 다양해졌으며, 행사 참여자들이 활동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워크북과 마음껏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진로탐색활동을 준비하여 색다른 진로탐색 및 성취의 동기부여로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