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영남권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10월 1일 진주서 개막
2019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포스터. © 뉴스1


(경남=뉴스1) 한송학 기자 = '2019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KDF)'이 10월1~13일 경남 진주시 장대동 남강둔치 일원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19일 진주시에 따르면 KDF가 국내 톱스타들의 레드카펫을 시작으로 KDF콘서트 등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KDF는 그동안의 문제점을 개선·보완하고 새로운 시도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KDF는 200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우선 2일 오전 9시 경상대 BNIT R&D센터에서는 ‘Connect 4.0-OTT플랫폼과 Drama의 미래’를 주제로 한 ‘드라마 영상 국제포럼’이 열려 드라마 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논의한다.

같은 날 오후 5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는 국내·외 톱스타들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레드카펫을 시작으로 코리아드라마어워즈가 열린다. 방송인 조우종과 공서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어워즈는 연기대상, 신인 배우상, 작품상, 작가상 등 다양한 분야의 수상자와 작품이 경쟁하며, K-POP스타의 화려한 축하무대도 준비된다.

3일 오후 7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는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K-POP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 이어지던 ‘드라마 OST콘서트’를 연다. 마마무, 멋진 녀석들, 레트로즈, 랩퍼 빈오, 병윤, DJ 미호 등 K-POP 스타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질 계획이다.

행사기간에는 프린지 공연과 스턴트 배우들의 액션퍼포먼스 시범, 신인배우 공개오디션이 개최되며 명품 조연배우 김형범, 조달환 등의 토크콘서트와 팬사인회도 열린다.

남강둔치에서는 최근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에서의 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세트장과 엔터테인먼트 및 교육 콘텐츠, VR투어와 VR체험관, 레드카펫 체험, 스타 인기투표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