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2018평창올림픽
평창올림픽 무대서 27~29일 '올림픽 레거시 페스티벌'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평창=뉴스1) 권혜민 기자 =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 올림픽 경기장에서 27~29일 올림픽을 테마로 한 2019 평창올림픽 레거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19일 평창군에 따르면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

군이 ㈜한국레저마케팅과 협력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강원도, 강원도개발공사, 평창군 관광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동계올림픽 종목 체험, 스포츠 캠핑, 익스트림 3종경기(달리기·마라톤·스키점프대 오르기) 등 올림픽을 테마로 한 스포츠 테마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축제의 첫 프로그램인 올림픽 스포츠 관광 페스티벌은 롤링스키, 조빙롤러볼과 스키점프대 그물 오르기 등 현장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컬링,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등 동계올림픽 경기를 실제 체험하는 듯한 VR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군조, 써니힐 등 유명 가수 공연과 특설무대에는 보이는 라디오, 2018평창올림픽의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올림픽해설사의 재밌는 올림픽 뒷담화 등이 마련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올림픽 스포츠 캠핑 페스티벌은 올림픽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에서 대관령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스포츠 캠핑 요리콘테스트, 올림픽 스포츠 관광 페스티벌과 연계한 다양한 공연으로 열린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고 스포츠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익스트림 3종 경기 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키점프대부터 봅슬레이 경기장을 돌아 크로스컨트리경기장 입구까지 자전거 12km, 마라톤 6㎞를 포함 약 18㎞의 코스와 그물오르기 200m 등 3개 종목 18.2㎞의 코스로 진행된다.

이 대회의 특징은 1개 종목만 참여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자전거는 현장에서 빌릴 수도 있다. 참가신청 또는 자세한 내용 확인은 평창올림픽레거시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권혁영 올림픽기념사업과장은 "28일에는 스키점프 경기장에서 그물이 설치된 스키점프대 400m를 역주행하는 레드불400 코리아 평창도 열린다"며 "올림픽 레거시를 활용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Jason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